본문 바로가기
  • Seizure But Okay Developer
생각정리/회고록

잘못된 실타리

by Sky_Developer 2023. 5. 11.

나는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친구 말로는 다른 나쁜 친구가 학창 시절부터 가스라이팅을 하여서 그런 버릇을 가지게 되었다고 얘기해주었다.

 

그런 사연은 여차하고 그렇기 때문에, 혹은 쌓인 실패의 경험들 때문에 잘 안될 것이라고 상정하고 진행을 할때가 종종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과정에서 열심히 안하게 되고, 잘 안되더라도 원래 안되는 거기 때문에 안되는 거라고 치우는 경우가 많았다.

 

또 직장에서 항상 지적받았던 게 지시했던 것을 전부 수행하지 못하거나, 빠뜨린 게 있던 것이었는데 이는 내가 여유가 없고 체력이 없기 때문이라는 것을 뒤늦게서야 깨닫게 되었다.

 

원래 먹던 약이 있는데, 이 약이 일을 할 때 지장을 주는게 없지 않아 있었다. 까먹게 된다던지 말이다.

 

쉬는 이 기간동안 제일 우선적으로 해야 될 것은 무엇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