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의 근속기간을 더 짧게 만드는 방법들" 과 "고치는 방법"
- 소프트웨어를 못 만드는 관리자를 고용하세요
ㅤ→ FIX: 기술 관리자, 이사, VP들이 분기당 1주 정도는 기능을 개발하고 배포하도록 하세요. 3일 정도 걸리는 기능을 실제 작업/협업 방식으로.
- 엄청 많은 관리자를 뽑고, 계층을 두세요
ㅤ→ FIX: 조직을 평평하게 만들고, 가능한한 관리 계층을 제거하세요
- 최대한 많은 회의를 하세요
ㅤ→ FIX: 팀간의 협업을 최소화 하고, 팀 내부에서는 많은 협업이 일어나도록 조직을 설계하세요
- 소프트웨어 정의 프로세스를 고통스럽게 만드세요
ㅤ→ FIX: 개발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방법. 티켓 만들때 최소 3명(엔지니어,테스터,제품담당자)가 10분간 논의하고 작성하게 하세요
- 소프트웨어 배포를 고통스럽게 만드세요
ㅤ→ FIX: 나타난 문제점들을 20% 시간을 할애하여, 분석하고 고치는 시간을 가지게 하세요
- 엔지니어들이 자신의 작업시간을 추정하게 하세요
ㅤ→ FIX: 추정을 하지 마세요. 경험상 99% 이상 안 맞았고 잘 동작하지 않습니다. 날짜가 필요하면 forecasting 같은 최신 방법을 추천합니다
- 팀을 아주 작게 만드세요
ㅤ→ FIX: 적어도 팀 크기는 6명이 좋습니다
- 엔지니어를 다른 팀에서 빌려오세요
ㅤ→ FIX: 팀이 미션을 가지고 오래 존속하도록 하고, 사람들을 이동하지 마세요
출처
https://news.hada.io/topic?id=5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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