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eizure But Okay Developer
강의 | 대외활동 | 개인플젝/semi_basement (YAPP 13th)_대외활동

좋아요 기능 수정할 때 발생한 문제 발생/해결

by Sky_Developer 2018. 11. 13.

비동기로 작성한 sql 문이 동작안할 시에 예외처리를 해주려 하는 도중 오류 발생시


Cannot enqueue Handshake after invoking quit' 와 같은 에러문이 발생하면서 서버가 동작하지 않았다.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검색해보니 createConnection을 이미 했는데 다시 하려고 하거나 연결을 end 하기 떄문에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알았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4087924/cannot-enqueue-handshake-after-invoking-quit


1. wrapper 클래스로 참고한 쿼리문 비동기 처리 코드가 디비 연결을 아예 끊어버림 - 이 때문에 다른 api를 실행하려면 서버를 아예 죽였다가 다시 켜야함


2. 데이터를 잘 전달한다 해도 매번 연결을 새로 만들기 때문에 같은 api 콜을 반복할 수 없음


문제가 되는 wrapper 클래스에서 연결을 새로 만드는 부분과 종료하는 부분을 지우고 기존 sql 연결을 사용하도록 바꿈.


이 후 잘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