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로피의 증가방향을 컨트롤 해서 완화시키고 복잡한 상황을 포함해 여러가지 상황의 변화를
잘 받아들일수 있는 구조를 짜는 것을 '디자인' 또는 '아키텍처'라고 함.
객체지향에선 역할을 분리하여 엔트로피 증가를 막는다.
역할을 분리하는 요소 3가지
- 변화율 (가장 중요) : 변화율이 같은 것들끼리 모아놓으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 때 다른 것들에
변화를 주지 않으므로 엔트로피 증가가 최소화 됨.
- 그외 2가지
복잡한 문제를 나눠서 분석하기 위한 도구 : 추상화 도구
- 카테고라이징
- 모델링(많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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